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새싹보리 효능 이렇게 좋았나

by %$%#$% 2022. 2. 9.
반응형

새싹보리 효능이 웰빙식품으로 각종 건강 프로그램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부작용 등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이 트고 10~20cm 자란 어린 잎을 말합니다.

 

이 작고 어린 잎에 폴리페놀, 루테올린, 식이섬유 등의 45종 이상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다 자란 보리보다 100배 이상 많은 영양소를 농축하고 있다고 합니다.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4가지

모든 병의 근원이 되는 만성염증,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으로 음식 등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오늘은 염증수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염증수치 정상범위 염증은 어떤 자극에 의해 반

infonewshouse.tistory.com

 

 

황반변성 증상 자가진단 예방법

우리나라 55세 이상 인구 10명 중 1명이 황반변성 증상을 겪고 있다는데, 황반변성이란 무엇이고 황반변성 자가진단 방법과 예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반변성이란 황반

infonewshouse.tistory.com

1. 활성산소 억제

다양하고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새싹보리 효능은 활성 산소 억제입니다.

 

활성산소 억제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과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사포나린 성분 및 철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부족할 수 있는 영양성분을 채워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많다고 잘 알려진 고구마보다 식이섬유가 20배나 많고, 철분이 시금치의 16배, 칼슘이 우유의 4.5배, 필수 아미노산이 밀의 2.2배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2. 콜레스테롤 조절

새싹보리 효능으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하면 당뇨, 혈압과 같은 성인병이 함께 따라다니는데, 이러한 성인병 예방에 새싹보리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당뇨, 고혈압의 원인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3. 내장지방 제거

체중조절 및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새싹보리 효능으로 내장지방 제거를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내장지방은 체내 염증 물질을 분비하여 심근경색, 뇌경색 등 각종 심혈관계 질환 위험성을 높이는 요인이 되는데 이대 목동병원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에 의하면 새싹보리추출물을 16주간 섭취한 결과 중성지방이 10.4%나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실제 연구 결과 성인 남성 62명에서 새싹보리 추출물을 16주간(4개월)을 섭취하게 했을 때, 중성지방이 10.4%, 몸무게는 8.4%가 줄어든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8주간(2개월)을 섭취하게 했을 때,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이 16.8%로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4. 혈당 저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었을 뿐만 아니라 혈당 수치도 102.%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건강검진 결과표, 혈당은 알겠는데 당화혈색소란?

 

 

👉 당뇨 환자에 좋은 여주 효능, 먹는법

 

 

새싹보리 효능은 숙취해소, 알코올성 지방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알코올을 먹인 실험쥐에게 새싹보리 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3시간 만에 혈중 알코올 농도가 24%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을 향상시켜주는 음식궁합으로 들깨가 있습니다. 새싹보리와 들깨, 들기름과 함께 먹으면 영양이 보강된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먹는방법

 

 

새싹보리 효능이 혈압, 콜레스테롤, 당뇨, 중성지방 제거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지게 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와 섞어서 먹거나 과일과 함께 생으로 믹서기에 갈아서 주스 형태로 마시는 법이 있습니다.

 

된장국이나 나물로 무쳐 먹기도 하고 좀 더 간편한 방법으로 새싹보리를 섭취하고 자 한다면 분말 형태의 건강식품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새싹보리는 분말 가루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데요, 새싹보리 효능을 온전히 흡수하고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 새싹보리 분말 식품을 구매할 경우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새싹보리 주의사항

 

새싹보리 분말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폴리코사놀 함량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에 아주 크게 영향을 주는 성분이 폴리코사놀이기 때문입니다.

 

새싹보리 분말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 분말/추출 분말로 나뉘는데, 일반 분말은 새싹보리를 분쇄기에 갈기 때문에 미세한 쇳가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추출 분말은 새싹보리를 물에 우려낸 후 여과, 농축, 건조를 통해서 제조되기 때문에 분쇄기를 사용하지 않아 쇳가루가 혼입될 우려가 없습니다.

 

새싹보리 분말을 섭취할 때 안전하게 먹으려면 금속 이물 시험 성적서가 있는지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싹보리에 금속 이물이 검출이 되면서 전량 회수된 사건이 있었는데, 쇳가루와 같은 금속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시험 성적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새싹보리 제품을 구매시에 맛과 향을 좋게 하기 위해 화학부형제나 합성첨가물 등을 함유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성분은 체내에 쌓이게 되면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함께 알아보면 유용한 정보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자가격리 기간 기준(밀접접촉자 기준 )7일

밀접접촉자 자가격리 기준, 자가격리 기간이 2월 9일부터 바뀝니다. 연일 격리 기준이 바뀌면서 너무 헷갈리는데요, 앞으로 확진자나 밀접접촉자는 어떤 기준으로 자가격리하고 자가격리 기간

infonewshouse.tistory.com

 

시금치 효능 보관법 부작용

겨울에 더 달달하고 맛있는 시금치 효능, 부작용,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금치 효능 시금치는 비타민C, 루테인, 지아잔틴 등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infonewshouse.tistory.com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6가지

킹스베리로 불릴 정도로 항산화 성분이 많은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주의사항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infonews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