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메가3 효능이 노쇠위험 막는다

by %$%#$% 2022. 2. 19.
반응형

오메가3 효능 중요한 건 아는데, 어디에 어떻게 먹어야 제대로 효과를 보는지 정리해봤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하니까요, 나이 들수록 신체기능이 떨어지고 균형적인 식사를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한번쯤 드셔봤을 법한 오메가3 영양제 그 효능과 잘 고르는법 등에 대해서 정리해봤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건강 잘 챙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알아보면 유용한 정보

 

👇오메가3 똑똑하게 고르는 방법

 

오메가3 고르는법 4가지

면역 강화에 관심이 높은 요즘 알티지 rtg 오메가3 고르는법,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정리해봤으니 끝까지 정독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오메가3 효능 오메가3가 좋다는 것

infonewshouse.tistory.com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효능 후기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복용법

꾸준히 먹고 있는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복용법 실제 후기를 남겨봅니다. 저희 가족은 거의 1년 가까이 종근당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를 먹고 있는데요,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가 섭취

infonewshouse.tistory.com

 

오메가3 효능

식약처에서 인증한 오메가3(EPA 및 DHA)의 기능성은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건조한 눈 개선입니다.

 

 

1. 혈관벽의 중성지질 제거

오메가3 효능은 혈관질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심근경색, 협심증 등을 예방합니다.

 

나이 들수록 혈관은 건강의 중요 척도가 되는데, 관이 깨끗하면 혈액이 잘 흐르지만 중성지질과 같은 노폐물이 붙으면 혈액 흐름이 느려지고 탁해지게 됩니다.

 

 

요즘 사람들은 육류섭취가 늘어나는데 비해 운동 부족이 많습니다. 나쁜 중성지방이 혈관에 쌓여 혈액 흐름을 느리게 하고 방해하기 때문에 심장 질환, 뇌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이럴 때 오메가3를 섭취하게 되면 혈관 벽에 붙은 중성지방을 없애 끈적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 줍니다.

 

오메가3 효능 중에서도 EPA는 중성지방이 간에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주고,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실제 연구결과 65세 이상 노인이 오메가3 보충제를 매일 섭취하는 경우 심장혈관계 질환 발생율 수치가 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4가지

모든 병의 근원이 되는 만성염증,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으로 음식 등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오늘은 염증수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염증수치 정상범위 염증은 어떤 자극에 의해 반

infonewshouse.tistory.com

👇혈당 수치는 알겠는데, 당화혈색소 수치는?

 

당화혈색소 수치표

당뇨병 진단 기준이 되는 당화혈색소 수치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혈액 검사 항목 중에 당화혈색소라는 검사가 있는데 당화혈색소 수치가 높을 수록 당뇨병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당화

infonewshouse.tistory.com

 

2. 뇌 기능 향상

오메가3 효능은 뇌 기능에도 도움을 줍니다. 뇌세포의 65%이상, 뇌 신경세포막의 90%이상이 지방으로 되어 있어 지방산인 오메가3를 섭취하게 되면 기억력을 높이고 치매 발병률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오메가3 효능은 뇌세포간 연결을 원활하게 도와 학습능력을 높이고, 근육, 뼈,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3. 눈 건강 개선

오메가3 중 DHA는 눈 망막처럼 빠른 움직임이 필요한 곳에 많이 분포되어 있어 오메가3 섭취가 부족하면 시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실명 위험 발생율을 높이는 황반변성 발병률로 낮추어 주고, 눈물막을 튼튼하여 눈물 분비가 줄지 않도록 도와 줍니다.

 

오메가3의 EPA는 눈 속 염증성 물질을 감소시켜 안구건조증, 황반변성, 각막염 등 눈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 효능은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세계보건기구에서도 공식적으로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이 불가하기 때문에 외부 공급을 통해서 충족시켜야 합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은 고등어, 연어, 참지 등의 생선류와 호두, 들기름, 아몬드 등에 많습니다.

 

하지만 오메가3가 함유된 식품을 균형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65세 이상 대다수는 오메가3의 섭취량이 하루권장량의 50~60% 정도에 그친다고 합니다.

 

👇눈 건강을 위한 방법 TOP 10

 

눈 건강을 위한 방법 10가지

건강한 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삶의 질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눈은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건강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매년 눈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보는 것이 눈 건강을 보

infonewshouse.tistory.com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오메가3 하루 섭취량은 DHA+EPA의 합은 500~1000mg입니다.

 

 

오메가3 고르는 방법

 

오메가3가 최소 500mg 이상 함유된 제품을 섭취해야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원료는 어느 어종에서 추출했는지도 중요합니다. 참치는 DHA가 풍부하지만 작은 어종을 잡아먹기 때문에 중금속 등 오염물질이 더 많이 축적되어 있기 때문에 멸치나 정어리처럼 작은 어류에서 추출한 원료가 좋습니다.

 

생존기간이 짧은 플랑크톤을 섭취하는 작은 어종에서 추출한 성분이 안전한 편입니다.

 

오메가3 효능이 좋지만 섭취시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아스피린이나 와파린 등 혈액응고를 억제하는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오메가3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이 지나치게 묽어져 상처가 났을 때 회복이 더딜 수 있습니다.

 

 

 

황반변성 증상 자가진단 예방법

우리나라 55세 이상 인구 10명 중 1명이 황반변성 증상을 겪고 있다는데, 황반변성이란 무엇이고 황반변성 자가진단 방법과 예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반변성이란 황반

infonewshouse.tistory.com

 

 

단백질 부족 증상, 필요한 이거

단백질 부족 증상으로 어떠한 증상을 발현시키는지, 단백질 효능,역할에 대해서 알아보고 완전 단백질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는 견과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단백질 효능

infonews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