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법 비결은 이거

by %$%#$% 2021. 11. 4.
반응형

입맛 확 당기는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법, 감칠맛을 높이려면 이거 넣으면 진짜 달라집니다. 오늘 바로 그 비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겉절이-맛있게-담그는법겉절이-맛있게-담그는법겉절이-맛있게-담그는법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법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법

 

겉절이는 묵은지와 다른 매력으로 아삭한 식감이 좋습니다. 삼겹살 수육이나 칼국수 먹을때 겉절이와 함께 먹으면 찰떡입니다.

 

배추와 고춧가루 등의 양념이 고루 들어가 비타민C, 베타카로틴,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법으로 김치 양념이 중요합니다. 오늘의 가장 중요한 재료는 어리굴젓이에요! 생굴을 넣는 것보다 어리굴젓을 갈아 넣었을 때 감칠맛이 아주 끝내 줍니다.

 

배추-절이기배추-절이기배추-절이기
배추 절이기

 

배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소금물에 절일 건데요, 물 1컵에 소금 1/2 정도 넣고 잘 녹을 수 있도록 저어 준 다음 배추 위에 소금물을 뿌려 주면 됩니다.

 

몇 번 뒤적거려서 소금이 잘 녹을 수 있도록 해 준 후 1시간 정도 절여 줍니다. 배추가 부러지지 않고 구부러지면 잘 절여진 건데요, 찬물에 여러번 씻은 후 물기를 빼 줍니다.

 

김치양념-만들기김치양념-만들기김치양념-만들기
김치양념 만들기

 

이번에 쿠팡에서 마늘다지기를 구매해서 사용해봤는데, 굵은 크기로 잘라지는 것 같습니다. 더 다져서 넣어야 해서 절구통에 찧어서 넣었습니다만, 유용하게 쓸만한 것 같습니다.

 

고춧가루+까나리액젓을 섞은 다음 배추에 빨갛게 입혀 줍니다. 그 다음 쪽파, 양파, 생강, 마늘, 어리굴젓, 미원, 설탕, 통깨를 넣어서 버무려 주면 됩니다.

 

어리굴젓-갈아넣기어리굴젓-갈아넣기어리굴젓-갈아넣기
어리굴젓 갈어 넣기

 

간을 보면서 적당히 넣어주면 되구요, 어리굴젓은 믹서기에 갈아서 넣어 줍니다.

 

매운 고춧가루가 적당히 들어가서 칼칼하니 입맛을 더 돋궈주고, 역시 어리굴젓 갈아넣은 것이 진짜 신의 한수 입니다.

 

겉절이-만들기겉절이-만들기겉절이-만들기
겉절이 만들기

 

코스트코 생연어 연어손질 보관법

코스트코 생연어는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코스트코 연어소질은 어렵지도 않고 양이 많아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한번 사면 냉장고에 넣어 두고 며칠 동안 푸짐하게 먹을 수 있으

infonewshouse.tistory.com

요즘 특히 달달한 배추에 어리굴젓을 넣어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법으로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메가3 고르는법 4가지  (0) 2021.11.15
절임배추 20kg 몇포기 김장했어요  (0) 2021.11.12
파상풍 증상 주사 유효기간  (0) 2021.10.28
당화혈색소 수치표  (0) 2021.10.27
미녹시딜 여성용 3% 가격  (0) 2021.10.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