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스트코 생연어 연어손질 보관법

by %$%#$% 2021. 10. 26.
반응형

코스트코 생연어는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코스트코 연어소질은 어렵지도 않고 양이 많아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한번 사면 냉장고에 넣어 두고 며칠 동안 푸짐하게 먹을 수 있으니 코스트코 연어 보관법도 함께 알아보시겠습니다.

 

 

코스트코 생연어

 

코스트코-생연어코스트코-생연어코스트코-생연어
코스트코 생연어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코스트코 가면 연어는 항상 사가지고 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코스트코 연어 가격

 

이번에 구입한 코스트코 생연어 가격은 34,000원에서 몇 백원 더 붙은 가격으로 구입했습니다. 대략 보니 34,000원 안팎으로 패킹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연어장, 연어 스테이크, 연어 숙성 요리는 귀찮아서 안해먹고 초고추장에 찍어서 그냥 먹습니다.

 

연어-가격연어-가격
연어 가격

 

고소 담백하지만 먹다 보면 살짝 느끼한 맛이 올라오니 초고추장, 와사비에 찍어서 먹는데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네요,

 

여기에 와인도 함께 먹으면 고된 하루의 선물인 것 같기도 합니다.

 

 

코스트코 연어손질

 

진한 주황빛의 연어가 윤기가 나면서 완전 맛있어 보이네요, 처음에는 연어가 너무 커서 막상 자르려고 하면 어느 방향으로 잘라야 할지 감이 안잡힐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연어-손질코스트코-연어-손질코스트코-연어-손질
코스트코 연어손질

 

코스트코 연어는 손질이 되어 있어서 잔가시가 없기 때문에 연어 결대로 그냥 쑹덩쑹덩 잘라서 먹으면 됩니다.

 

부위에 따라 맛이 조금씩 다르긴 한데, 연어는 등살과 뱃살로 부위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살이 얇고 기름층이 두터운 부분이 뱃살이고, 도톰한 부위가 등살인데 등살은 상대적으로 기름기가 적은 부위입니다.

 

다양한 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기름층이 두터운 뱃살 부위는 제일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고 회덮밥, 초밥, 연어장으로 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연어-요리코스트코-생연어-손질방법연어-요리
연어 요리

 

도톰한 등살은 연어스테이크, 연어구이용으로 해서 먹기도 합니다.

 

저는 그냥 생연어를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것으로도 맛있기 때문에 따로 요리를 하지 않게 되네요.

 

 

코스트코 생연어 보관법

 

코스트코 연어는 양이 많기 때문에 한번에 다 못 먹습니다. 연어를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키친타올로 감싸서 지퍼백에 밀봉, 냉장 보관하여 3일 내에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3일 내에 먹지 않는다면 냉동보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조각별로 랩을 싸서 보관했다가 해동해 먹으면 되는데, 한번 해동한 연어는 재냉동 하시면 안됩니다.

 

연어-보관법연어-보관법연어-보관법
연어 보관법

 

연어 효능

 

연어는 비타민,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PA, DHA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혈관 건강, 두뇌건강,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고품질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량 손실을 최소화하고, 신체 부상 후 치유를 돕고,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어는 칼륨 함량이 높아 혈압관리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 있거나 나트륨 섭취가 많은 사람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연어는 셀레늄이라는 영양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유해한 성분을 제거하고, 면역체계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해독작용을 도와 줍니다.

 

연어-하루-권장량연어-하루-권장량연어-하루-권장량
연어 하루 권장량

 

연어 효능은 뛰어나지만 연어 하루 권장량은 100g이하로 주 1~2회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연어를 많이 먹게 되면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고, 소화력이 떨어져 설사나 구토 등의 부작용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하니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복용법

꾸준히 먹고 있는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복용법 실제 후기를 남겨봅니다. 저희 가족은 거의 1년 가까이 종근당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를 먹고 있는데요,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가 섭취

infonewshouse.tistory.com

지금까지 코스트코 생연어 실제 후기와 코스트코 연어손질, 보관법, 효능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으며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