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메가3 고르는법 4가지

by %$%#$% 2021. 11. 15.
반응형
면역 강화에 관심이 높은 요즘 알티지 rtg 오메가3 고르는법,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정리해봤으니 끝까지 정독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오메가3-고르는법
오메가3 고르는법

 

오메가3 효능

 
오메가3가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혈행 개선이지요!
 
뇌경색, 심근경색 등 혈관 이상으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혈행을 개선시키고, 혈액을 깨끗하게!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오메가3 입니다.
 
나이가 들면 혈관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건강할 때 혈관 건강 관리를 해야 합니다.
 
체내 세포막의 주요 구성 성분이 되는 오메가 3는 세포를 보호하고 구성, 기능 유지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나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것에 한계가 있어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보충을 꼭 해줘야 합니다.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강화해주는데 도움을 주어 안구건조증 예방, 눈 건강, 두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오메가3
오메가3
 

오메가3 고르는법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은 너무나 다양한 제품으로 시중에 널려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사서 먹어야 하나 검색하면 검색할수록 헷갈리고 지치는데요, 오메가3 고르는법 5가지로 정리해봤습니다.

 

1. rTG 알티지 오메가3 선택

먼저, 오메가3는 알겠는데 알티지는 뭐야? 라고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실 겁니다. 언제부턴가 알티지 rtg 오메가3 제품 광고들을 만나 볼수 있는데요,
 
간단히 말해서 rtg 오메가3는 고순도, 흡수율UP 한 원료입니다. 오메가3는 TG/ EE / rTG 의 3가지 형태가 있는데, 가장 좋은 것이 rTG 형 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의 순도를 높여서 흡수율이 가장 좋은 것으로 오메가3 구매하신다면 알티지 오메가3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오메가3-원료
오메가3원료

 

2. 오메가3 원료

 
오메가3 주요 성분은 DHA, EPA 입니다. 이 두 성분은 어류에서 추출하는데 정어리나 멸치와 같은 작은 어류에서 추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참치와 같은 대형 어류들은 중금속 등 유해물질 축적도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소형 어류에서 추출하는 것이 좋고, 산패되기 쉬운 기름이라 생산부터 유통까지 철저하게 검증된 곳이 좋습니다.
 
오메가3 원료는 대부분 해외에서 수입해서 쓰는데 순도가 높은 오메가3를 공급하는 케이디파마 (KD Pharma)사에서 사용하는 원료가 좋다고 합니다.
 

3. 오메가3 원료 함량

 
오메가3 제품을 보면 둥그런 캡슐에 담겨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캡슐 사이즈가 크면 용량도 많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오메가3 함량은 캡슐 사이즈와 상관없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확인해야 하는 사항은 오메가3의 대표성분인 DHA+EPA의 합이 몇 mg인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이 두 성분을 합치 함량에 따라 기능성 인증도 달라집니다.
 
오메가3 하루섭취량은 500~2,000mg이며, 두 성분을 합친 함량이 500mg 이상이면 혈행건강/ 600mg 이상이면 눈 건강 / 900mg 이상이면 두뇌 건강에 좋은 것으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
 
제가 먹고 있는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는 EPA와 DHA의 합이 600mg 으로 혈행개선/혈중 중성지질 개선/건조한 눈 개선(눈 건강) 으로 기능성 인증을 받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오메가3
오메가3
 

4. 오메가3 포장

 
오메가3는 기름이다 보니 공기, 습도, 빛에 노출되면 산패되기 쉽습니다. 산패되었다면 영양소를 먹는 것이 아닌 독을 섭취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기 때문에 보관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메가3 제품 구매시 한 통에 담겨 있어 온가족이 한알씩 꺼내 먹는 거라면 비추천입니다. 뚜껑을 열때마다 외부환경에 노출되고, 이 손 저 손 들어가서 꺼내기 때문에 오염도도 높겠죠?
 
한 알씩 포장된 개별 포장되어 있는 제품을 추천드리며, 최근에는 투명하게 포장되어 있는 재질 또한 PVDC 를 사용하여 공기투과율을 막아주는 재질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알루미늄을 추가해서 공기와 습도를 완전 차단하는 추가 포장하는 제품들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메가3 주의사항

 
오메가3 복용법은 딱히 까다롭지 않습니다. 식전 식후 상관없이 드실 수 있으나 식후에 먹는 것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하니,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메가3 냄새가 이상하거나 끈적임 등 변질 된 제품인 경우는 아낌없이 버려야 합니다. 염증을 유발하거나 발암물질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하니 보관에 주의하시고, 유통기한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복용법

꾸준히 먹고 있는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복용법 실제 후기를 남겨봅니다. 저희 가족은 거의 1년 가까이 종근당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를 먹고 있는데요,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가 섭취

infonewshouse.tistory.com

지금까지 rTG 오메가3 고르는법,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으며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