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추가접종 사전예약 대상자 시기

by %$%#$% 2021. 12. 2.
반응형

부스터샷 백신 추가접종 사전예약 대상자이신가요? 백신 접종 2차까지 완료했는데 추가접종 꼭 해야 하나 고민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백신 효과가 감소하면서 돌파감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추가접종-사전예약
추가접종-사전예약

 

또한 위드코로나 시행 한달만에 신규 확진자 수가 5000명대, 위중증 환자수가 700명대를 넘어서고,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감염 사례가 국내에서 확인되면서 비상이 걸렸습니다.

 

추가접종 사전예약

 

12월 20일부터 백신패스 유효기간 적용에 따라 백신패스를 유지하려면 접종간격 내 추가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백신패스 유효기간 : 6개월 (추가접종 간격 5개월+유예기간 1개월) 적용

 

 

3차 추가접종 사전예약 신청하기

 

미접종자-예약
3차-추가접종-사전예약-대상자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청가능합니다.

 

사전예약시 본인인증(네이버 인증서, 카카오인증, PASS인증서, 공동/금융인증서, 휴대폰인증)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추가접종 사전예약  대상자

 

60세이상 3차백신접종은 2차 접종 후 4개월이 경과했으면 12월에 예약없이 언제든 접종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국민 18~49세 추가접종 사전예약(12.02~)이 시작되었고, 접종 후 5개월이 지났다면 사전예약 후 12월 4일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계별 추가접종 대상자

 

추가접종-대상자

 

추가접종 시기

고령층 및 고위험군을 최대한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추가접종 시기 (간격)을 6개월-> 4개월 or 5개월로 단축되었습니다.

 

추가접종-시기

 

접종간격 4개월

 

①60세 이상 고령층

②감염취약시설 입소/종사자

③18~59세 기저질환자 등

 

 

접종간격 5개월

 

①50대 연령층

②우선접종 직업군(경찰, 군인, 항공승무원 등)

18~49세 일반 국민

 

 

접종간격 2개월

 

①면역저하자

②얀센 백신 접종자

 

 

추가접종 사전예약이 아닌 잔여백신으로 추가접종하게 되는 경우 12월 2일부터 가능하고, 기준보다 한 달 당겨 접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잔여백신 접종간격은 60세이상 3개월, 18~59세는 4개월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추가접종 사전예약 대상자, 3차 추가접종 간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혜택

앞으로 변경되는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혜택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을 정하는 중위소득이 상향되었는데요,

infonews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